내일배움캠프 73일차 TIL
오늘은 팀 프로젝트 개발을 진행하고 이번주 진행한 내용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팀 프로젝트 - 금주 작업 내용 회고
- 화산 테마 맵 프리팹 제작 및 맵 생성 알고리즘 구현
- 새로 구매한 플레이어 에셋 적용
- 애니메이션 세팅
- 플레이어의 각종 물리연산과 애니메이션 연결
- 회피, 홀드 스킬 등 새로운 동작 추가
- 인벤토리에 플레이어 스탯과 장착중인 아이템 출력하는 기능 추가
플레이어의 애니메이션과 실제 물리 연산과의 시간차가 존재하는 문제가 있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애니메이션의 종료 여부를 알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고, GetCurrentAnimatorStateInfo(0).normalizedTime을 검사하여 애니메이션이 실행되는 동안 필요한 기능의 처리를 하고 애니메이션 종료 시 해당 기능 처리도 같이 종료하는 방식으로 구현했다. 현재는 코루틴으로 애니메이션이 실행되면 종료시점까지 매 프레임 종료여부를 검사하고 있는데, 추후 애니메이션 종료 여부를 콜백으로 받는 방법을 고려해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