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UNITY 게임개발트랙 - 내일배움캠프 60일차 TIL

내일배움캠프 60일차 TIL

오늘도 오전에 기술면접 예상질문을 풀어보고 팀 프로젝트 개발을 진행했다.

delagate, event, action, func

  • delegate : 델리게이트란, 메서드를 참조하는 '대리자'이다. C++의 함수포인터와 유사한 개념이다. 반환형과 매개변수 개수 및 종류가 일치하는 여러 메서드를 등록하거나 해제할 수 있으며, 델리게이트가 호출될 때 등록된 메서드들이 전부 실행된다.
  • event : 특수한 형태의 델리게이트이다. 할당 연산자(=)를 사용할 수 없으며, 오직 이벤트 핸들러 추가 또는 삭제(+=, -=. Subscribe, Unsubscribe)만 가능하다. 또한 일반 델리게이트와 달리 해당 클래스 외부에서는 호출할 수 없다.
  • Action : 미리 만들어진 델리게이트. 따로 델리게이트를 선언할 필요 없이 사용 가능하다. 다만 리턴값이 없는 경우에만 사용 가능하다. 매개변수는 받을 수 있다.
  • Func : Action과 비슷하게 미리 만들어진 델리게이트이며, 반드시 <>(꺽새)안에 최소 두개 이상의 값을 들어가며, 마지막 값은 리턴값이고 앞의 값들은 매개변수이다.

메모리

  • 하드 디스크(HDD) : 컴퓨터에 물리적으로 파일을 저장. 컴퓨터를 껐다 켜도 사라지지 않음.
  • 메모리 : 프로그램/어플리케이션이 실행하는데 필요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곳
    • Code, Data, Stack, Heap 으로 이루어져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