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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게임개발트랙 - 내일배움캠프 43일차 TIL

내일배움캠프 43일차 TIL

오전에는 새로운 팀 프로젝트 발제가 있었다. 이후 팀원들과 함께 어떤 게임을 만들지 논의하고, 와이어프레임 작성 및 업무를 분담하고 개발을 시작했다. 나는 이번에 한 번도 직접 사용해보지 않은 Cinemachine을 활용하여 게임 내 컷씬을 만들어보기로 했다.

팀 프로젝트 - 와이어프레임 작성

이번 팀 프로젝트는 그동안 배운 내용을 총동원하여 자유롭게 게임을 만드는 것이었다. 그동안 구체적인 게임 장르나 요구사항이 있었던 과제들과는 달리 자유 주제이다 보니 오히려 어떤 게임을 만들지 정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졌다. 이번에 처음으로 팀장을 맡았기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회의를 주도적으로 이끌고 싶었는데, 좀처럼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았다. 팀원들과 토의하면서, 최근에 새로 배운 포톤을 이용해보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는 멀티플레이를 구현해보자는 아이디어가 나왔다. 그래서 우리 팀은 간단한 멀티플레이어 플랫포머 게임을 만들기로 했다.